2022/02 127

그때 그시절 장터 모습들...

요즘 잊혀져간 민속공예품들 입니다, 마치 작은 박물관이라도 온듯 정겹습니다 주걱,효자손,홍두께,갈꾸,대바구니, 지게~ 이름만 들어도 정겹기만 합니다... 그흔한 리어커표 뽕짝 카셋트 테이프도 이제는 보기힘든 풍물이 되고 말았습니다~ 울긋불긋한 신발들이 나란이 나란이 정열되어 새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름 모를 예쁜꽃들이 따스한 봄날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생화 같지만 향기없는 조화 입니다, 진짜 꽃보다도 가짜꽃이 더화려 합니다~ 추억의 국화빵과 붕어빵 입니다~ 오랫만에 시장구경 하면서 호떡도 사묵고 오뎅도 사묵고 붕어빵도 사묵었습니다.~ 치킨을 가마솥에다 튀겨 줍니다. 맛은 잘모르나 2마리에 7000원 입니다 돌탑 처럼 차곡차곡 쌓아올린 알타리 무우가 인상적 입니다~ 막걸리 한잔에 ..

오빠종합방 2022.02.28

그때 그시절 고향의 돌담길 아름다운 모습들...

제주 설촌마을 돌담길(1) 제주설촌마을 돌담길(2) 산청 남사마을 돌담길 부여 반교마을 돌담길 비금도 내촌마을 돌담길(1) 비금도 내촌마을 돌담길(2) 전남 강진 병영마을 돌담길 경남 고성 학동마을 돌담길 전남 강진 병영마을 돌담길 경북 성주 한개마을 돌담길 전남 담양 창평 삼지천마을 돌담길 경남 거창 황산마을 돌담길 경북 군위 부계 하빔마을 돌담길

오빠종합방 2022.02.28

음악 태크는 이렇게 합니다...

음악태그는 음악주소 부분에다 원하는 노래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미디어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고 음악이 나오게 하려면 음악을 반복재생하려면 재생기도 나타나지 않고 반복재생도 하려면 그리고 width 와 height 로 미디어재생기의 크기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위는 픽셀입니다. 미디어재생기에 재생하고 일시정지, 멈춤버튼만 딱 나오게 하려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악태그를 쓰면 자동으로 음악이 플레이 되게 됩니다. 자동으로 플레이 되지않고 플레이버튼을 눌러야만 노래가 나오게 하려면 autostart="false" 를 넣으면 됩니다. 반대로 wma 경로와 같이 재생을 꼭 눌러야 플레이가 되는 노래를 자동으로 재생되게 하려면 autostart="true" 를 주소 뒤에 넣으심 되구요 이렇게요. 볼륨을 최대화로..

오빠종합방 2022.02.28

컴퓨터 자료정보 50 가지 입니다...

@컴퓨터 자료정보 입니다....@ 1. 화면 아래에 위치한 시작 표시줄은 상하좌우 어디로도 옮길 수 있다. 2. 윈도를 설치한 파티션에는 가급적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로드를 자제하자 3. 웹 서핑 도중 ‘YES or NO’를 당신에게 묻는 창이 나타나면 ‘NO’라고 하는 습관을 기르자 ‘YES’ 몇 번 만에 사망한 컴퓨터를 만날지도 모른다 4. 구입하는 부품에 딸려오는 매뉴얼과 설치 CD는 반드시 챙겨두자 분실하면 나중에 친구가 도와주고 싶어도 난감해진다 5. 새로 산 하드 디스크에 OS를 설치할 때는 반드시 파티션을 최소한 두 개 이상으로 나누자 데이터는 OS가 없는 파티션에 따로 보관해야 한다 6. 정전 후 부팅이 안 된다면? 정전이 될 경우 컴퓨터를 다시 켜면 분명히 작동하는 소리는 들리는데 화면에 ..

오빠종합방 2022.02.28

그때 그시절 이발소 모습 사진들...

그시절의 이발소 ================================================== 그시절의 이발소에는 빠리깡이 있었습니다~ 이발사 아저씨는 머리빡에다가 빠리깡을 갖다 대고 팍팍 밀어올려부쳤습니다~ 이발비가 아까운 집에서는 아부지가 빠리깡을 집어들고 아그덜에게 덤비기도 했습니다~ 동네 이발소는 동네 아저씨들의 사랑방이었습니다. 남정네들의 온갖 정보가 이곳에서 슬슬 흘러나왔죠~ 이발소 안은 그야말로 만물상 세상에 없는 거 빼놓고는 다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발 의자에 올라 앉으면 제왕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미모의 아가씨의 안마 써비스는 였습니다. 그거 한방이면 사내들의 몸댕이 피로는 싸악 가셨죠~ 마지막으로 이발사가 머리를 감겨주면 이발 끝.... 아, 그시절이 문득 그리워집니다~

오빠종합방 2022.02.27

느려진 컴퓨터 복구 하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는 사용할수록 점점 느려지는 거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셨죠? 컴퓨터 사용중에 마우스를 이용해서 다음 행동지침을 주게되지요 마우스 화살표 옆에(장구)모양이 붙어 있을때는 명령한 행동을 지금 시행하고 있다는 겁니다..이때 또다른 명령을 주게 되면.. 밥을 한수저 입에 넣엇는데.곧. 또 한수저를 넣는거나 같습니다. 컴을 오류의 길로 들어서게하는 요인이 되오니 잠시만 가다렸다 하세요. 컴퓨터는 복잡하고 정교하게 잘 정리 되어진 기계입니다 기계를 잘 정리하고 청소를 하여야 제. 성능을 발휘해서 사용할수 있지요 1.첫 번째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창에서의 [도구]나 또는 [시작]-->[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고 [임시인터넷파일]이나 [일반]에서 [파일삭제]누르고 [확인]을 누른 후 기다린 다음 ..

오빠종합방 2022.02.27

그때 그시절 별난 직업 모습들...

1969년 당시의 '별난 직업' 아래의 사진들은 '시사포토'지의 1969년 4월호의 기사 내용이다. 지금은 남여차별을 떠나 공유하는 직업들이 헬 수 없울 정도이지만 당시에는 남여의 직업 구분이 뚜렸했던 시절에 성별을 초월한 별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여체를 곱게 다듬는 남자 미용사. 24세의 총각미용사가 여체를 마음껏 주무르는 맛사지를 하면서도 미안하기는 커녕 되려 돈을 받는다는 소개글이다. 창공을 누비는 여류비행사 당시 우리나라의 유일한 여자파일럿이었던 김경오 여사를 소개하고 있다. 여자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남자디자이너 '꽃밭'(?)에서 사는 직업이라며 의상디자이너를 소개하고 있다. 당시 서울에만 남자 디자이너가 20명정도 활약했다고 한다. 처녀대서소 남자대서사들이 다수인..

오빠종합방 2022.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