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108

글쓰기에서 링크 쉽게 지우는 방법 입니다...

1.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에서 펴 왔을 때, 위에 있는 '이미지'를 마우스로 한번 크릭한 상태입니다 2. 글쓰기 '메뉴'에서 "URL"를 선택(크릭) 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주소가 보입니다, '링크'제거 항목을 '마우스'로 '크릭'하여주시면; 3. 아래 그림처럼 께끗하여집니다 그러면 ... 나의 스크랩 글, 수정하여 다시 올리기 글을 가져오는 기법에서 스크랩이 가장 쉬워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자기 블로그나 자기 카페에 글을 가져갈 때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카페(cafe)에서는 싫어합니다. 그래서 스크랩 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크랩을 하여 글을 가져왔으면 그리 쫓아가서 [수정]을 누릅니다. 대부분 [에디터]로 글이 열립니다. 커서를 놓고 오른 마우스 클릭하면 ..

오빠종합방 2022.03.31

막걸리 한잔의 추억 그시절 모습들...

찌그러졌지만, 아직 멀쩡한 누런 한 되짜리 주전자 그 앞에 들기름 잘잘 흐르는 둥그런 솥뚜껑 하나가 예쁘게도 앉았다. 첫 잔은 하루의 일과를 녹여주고 두 잔은 고달품을 달래주며 세 잔은 텁텁한 우정을 나눈다. 밤 깊어가는 주막 술잔 속엔 초승달을 담았다. 도르래 없는 미닫이문 발판엔 철삿줄이 끊겼다. 투박한 탁자와 의자 어두운 실내조명 시끄러운 소리

오빠종합방 2022.03.31

컴퓨터 쉽게 배우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 쉽게 배우는 방법 1. 단축키 도사가 되면 컴퓨터가 빨라진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키보드를 누르고 마우스로 찍고 하다보면 귀찮을 때가 종종 있다. 키보드 위에서 자유자재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소개하겠다. 남들은 다 알고 본인만 모르는 것중에 필요한 몇가지만 기억해둬도 일이 훨씬 빨라진다.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즐겨찾기 창을 열고 싶으면 'Ctrl + I' 또는 'Ctrl + B'를 누르면 된다. 현재의 창을 그대로 두고 같은 주소의 새로운 창을 열고 싶을 때는 'Ctrl + N'을 사용한다. 'Ctrl + O' 또는 'Ctrl + L'을 사용하면 인터넷 주소 창만 따로 뜨는데, 그 창에 주소를 넣으면 가고자 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검색을 하고 싶다면 'Ctrl ..

오빠종합방 2022.03.30

음악 태크는 이렇게 합니다...

음악태그는 음악주소 부분에다 원하는 노래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미디어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고 음악이 나오게 하려면 음악을 반복재생하려면 재생기도 나타나지 않고 반복재생도 하려면 그리고 width 와 height 로 미디어재생기의 크기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위는 픽셀입니다. 미디어재생기에 재생하고 일시정지, 멈춤버튼만 딱 나오게 하려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악태그를 쓰면 자동으로 음악이 플레이 되게 됩니다. 자동으로 플레이 되지않고 플레이버튼을 눌러야만 노래가 나오게 하려면 autostart="false" 를 넣으면 됩니다. 반대로 wma 경로와 같이 재생을 꼭 눌러야 플레이가 되는 노래를 자동으로 재생되게 하려면 autostart="true" 를 주소 뒤에 넣으심 되구요 이렇게요. 볼륨을 최대화로..

오빠종합방 2022.03.29

그때 그시절 이발소 모습들...

그시절의 이발소 ================================================== 그시절의 이발소에는 빠리깡이 있었습니다~ 이발사 아저씨는 머리빡에다가 빠리깡을 갖다 대고 팍팍 밀어올려부쳤습니다~ 이발비가 아까운 집에서는 아부지가 빠리깡을 집어들고 아그덜에게 덤비기도 했습니다~ 동네 이발소는 동네 아저씨들의 사랑방이었습니다. 남정네들의 온갖 정보가 이곳에서 슬슬 흘러나왔죠~ 이발소 안은 그야말로 만물상 세상에 없는 거 빼놓고는 다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발 의자에 올라 앉으면 제왕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미모의 아가씨의 안마 써비스는 였습니다. 그거 한방이면 사내들의 몸댕이 피로는 싸악 가셨죠~ 마지막으로 이발사가 머리를 감겨주면 이발 끝.... 아, 그시절이 문득 그리워집니다~

오빠종합방 2022.03.29

스마트폰 바꿀때 꼭 챙겨야 할것 이것은...

@스마트폰을 바꿀 때 꼭 챙겨야 할 '이것'은@ 따뜻한 햇살아래 꽃망울이 피어나기 시작하는 봄이면 왠지 마음이 설레기 마련이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 바람에 마음은 들뜨며, 꽃길을 따라 야외로 드라이브를 가거나 초록빛으로 옷을 갈아입은 나무들처럼 새 옷을 사고 싶다. 게다가 새 스마트폰 출시 소식은 잇따라 들려오는데, 마침(?) 지금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약정 기간도 끝났을뿐더러 2년도 훌쩍 넘어 몹시 느려진 것 같다. 또 ‘지금 쓰고 있는 것은 부모님께 드리고 새 폰을 사볼까’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버리든, 가족에게 양도하든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소중한 내 개인정보들이다. 특히 모바일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 등이 일상화되면서..

오빠종합방 2022.03.29

메모장을 이용한 모음곡 만들기 입니다...

@메모장을 이용한 모음곡 만들기......@ 마음에 드는 음악 여러곡을 하나의 음악파일로 만들어 들을수 있는 제일 쉬운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절대 어렵지 않으니 설명을 잘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여러곡이 나오게 할려면 음악 파일을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방법을 알려 드릴테니 잘 보시고 직접 멋진 음악파일을 만들어 보시고 실행해 보세요. 꼭,음악파일 첫부분이 http://~ ① 첫번째 메모장을 꺼내세요. 꺼내는 방법은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 클릭!!이런 순서로 메모장을 열면 됩니다. 이젠 음악파일 주소를 넣어주세요. 음악주소는 http://~~ 로 시작되거나, mms://~~ 로 시작되는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어떠한 태그도 필요없이 주소만 그대로 넣어주세요. ..

오빠종합방 2022.03.28

어느 작은 도시의 동네 서점 이야기...

@어느 작은 도시의 동네서점 이야기@ [책소개] 『환상의 동네서점』(배지영(지은이)/ 새움) 레디앙 2020년 10월 10일 10:42 오전 “서점의 최고 큐레이션은 책을 만나는 사람들이다.” 책을 안 읽어도 아쉬울 게 없습니다. 책 말고도 재밌는 게 많지요. 대형 서점이 지역 서점을 제압한 시대입니다. 이런 세상에서 30년 넘게 꿋꿋이 살아남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특별한 서점이 있습니다. 전북 군산에 있는 ‘한길문고’입니다. 언젠가 여름, 주차해놓은 자동차가 둥둥 떠다닐 정도로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사람들은 10만 권의 책과 함께 완전히 물에 잠겨버린 한길문고로 달려갔습니다. 하루 100여 명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한 달 넘게 힘을 보탰지요. 온갖 오폐물이 뒤엉킨 서점을 말끔히 치워준 시민들 덕분..

오빠종합방 2022.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