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종합방

바다의 보약 굴무침 맛나게 만들기...

사랑해 오빠 2022. 3. 10. 23:39

 

@맛나게 바다의 보약 / 밥도둑 굴무침...@

 

 

 

바다의 향기가 온몸으로 전해져요~~바다의보약 싱싱한굴무침

 

굴무침재료:굴3줌정도,당근조금,풋고추1개,쪽파조금,마늘2톨,배반개
양념:고추가루3큰술,멸치액젓1큰술,소금조금,귤반개는즙으로,깨소금

 

 

우연히 텔레비젼을 보다가 갑자기 신랑이 굴이 먹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굴을 주문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너무 싱싱해서 초장에 찍어먹다가

무침으로 했더니 배의 달큰함과 어우러져 정말 환상적인 맛이네요

오늘은 바다의 산삼이라 하는 싱싱한 굴무침 들고 왔어요

 

 

 

알이 실하고 통통한게 양식굴인것 같은데도 배와 같이 넣어 무침하니 정말 맛이 너무 좋네요

배의 달큰함과 굴의 시원함이 너무 잘어울려요

올해 겨울 돌아와서 처음으로 먹어본 굴인지라 먹으면서도 정말 행복함이 느껴질정도였답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기도 하는 굴에는 우유를 능가하는 칼슘뿐 아니라

다른 식품에 비해 아연 무기질이 풍부해 남성들의 건강 증진에 좋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아이들에게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여성들에게는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얼굴색을 좋게 하는 식품이랍니다

 

 

 

굴무침재료:굴3줌정도,당근조금,풋고추1개,쪽파조금,마늘2톨,배반개

양념:고추가루3큰술,멸치액젓1큰술,소금조금,귤반개는즙으로,깨소금

 

 

굴이 금방바다에서 뛰쳐나온듯 하니 정말 싱싱하지요~~~

굴은 소금물에 한번 헹구어주고 간단하게 체에 받쳐 헹구어주면 되어요

굴을 그냥물에 여러번 씻어주면 굴의 영양이 빠져나간답니다

 

 

물기뺀 굴에 마늘2톨을 넣어주고 먼저 고추가루2큰술을 넣어

미리 색이 베이게 해줍니다

항상 굴무침할때 느끼는거지만 고추가루가 많이 들어가도 항상 겉돌아 색이 잘베이지 않아

미리 고추가루를 일부 넣어 섞어주어요~~

여기에 썰어놓은 배와 나머지 고추가루 한큰술을 넣어 무침하면서 섞어줍니다

고춧가루가 양념으로 잘베이게 섞어주고 여기에 멸치액젓1큰술과 소금을 조금넣어

입맛에 맞게 넣어주구요

저는 여기에 귤을 반개를 즙으로 넣어 주었어요

나머지 야채들을 한꺼번에 마무리로 넣어주어요

간을 본다음 깨소금으로 마무리 해주면 된답니다

귤즙까지 넣어주니 맛이더 훨씬 상큼한 느낌이 ㅎㅎ~~~~

굴은 성질이 따뜻하며, 간 기능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주독과 숙취해소에 아주 좋기도 하고 피로회복에 너무 좋답니다

또한 초고추장의 식초와 레몬의 신맛은 굴의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고

인체 내에 잘 흡수되도록 도움을 줘 굴을 먹을 때 초고추장을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답니다

이웃님들도 바다의 보약인 굴 많이 드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