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종합방

바나나도 제대로 먹는 방법이 있다...

사랑해 오빠 2021. 12. 7. 01:50

 

@바나나도 제대로 먹는 방법이 있다@

 

 

 

검은 바나나 먹을 사람?

바나나의 위력은 껍질에 검은 반점이 40% 정도 퍼진 상태일 때 발휘된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검은 바나나 숙성법!

 

 

1 마트에서 바나나를 구입한 즉시 비닐봉지에 넣는다  

검은 반점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푸르스름하고 샛노란 바나나는 식탁 위에 방치해두는 대신 비닐봉지에 넣어둘 것.

이렇게 하면 바나나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발효를 촉진해 바나나가 빨리 숙성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장기 보존하고 싶다면 하나씩 떼어 보관한다 

대량 구매한 바나나의 숙성 속도를 늦추고 싶다면 바나나를 하나씩 떼어놓는 것이 좋다.

송이째 두면 바나나가 내뿜는 에틸렌 가스 때문에 발효가 빨라지고 서로 맞닿아 썩을 우려가 있다.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려면 하나씩 떼어 따로따로 보관할 것.

 

3 상온에서 보관한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으면 바나나 껍질에 슈거 스폿이 발생하기 전 저온 장해로 껍질 전체가 검게 변한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숙성되지 못하고 금세 부패가 진행될 수 있다.

바나나 숙성에 적합한 온도는 20℃로 적당히 서늘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3 바나나의 둥근 바깥 부분이 위쪽을 향하게 둔다 

바나나의 둥근 바깥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두면 눌린 부분의 세포가 망가져 바나나 알맹이가 까맣게 변하며

썩기 시작한다. 바나나의 무게 때문에 알맹이가 상하지 않도록 바닥에 닿는 부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공감 눌러 주세요@항상 늘 복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