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2 8

그때 그시절 군대밤 추억의 모습들...

1. 좌상: 김치 2. 우상: 찌게 3. 좌하: 밥 4. 우하: 국 가끔 사과1개 배식 때 저 국자로 머리 때림 80년대초반 보리:쌀 = 9:1 ?? 수북히 쌓여보여도 먹으면 방구만 나오고 먹어도 먹어도 배고팠던 군대 보리밥 (사회에서도 쌀이 부족하여 군대밥은 거의 보리로 돌림) 반찬의 질을 따질 상황이 아니던 시절 ㅋ 그나마 그 반찬도 항상 모잘라 잘 조절하며 먹어야 함. 하지만 그때 대한민국 GDP를 생각하면 요즘 군대와 비교하여 욕할것도 아님 나라자체가 가난했으니 ... GDP 변화 그전은 더 심함 당시 사회가 워낙 어렵고 가난 너무 배고프고 굶기싫어 밥이라도 주는 군대에 가버리던 사람들도 가끔 나오던 6,70년대 군대밥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잘 훈련받고 불만보다는 힘들었던 군대 얘깃거리 평생 추..

오빠종합방 2022.02.22

글쓰기에서 링크 쉽게 지우는 방법 입니다...

1.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에서 펴 왔을 때, 위에 있는 '이미지'를 마우스로 한번 크릭한 상태입니다 2. 글쓰기 '메뉴'에서 "URL"를 선택(크릭) 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주소가 보입니다, '링크'제거 항목을 '마우스'로 '크릭'하여주시면; 3. 아래 그림처럼 께끗하여집니다 그러면 ... 나의 스크랩 글, 수정하여 다시 올리기 글을 가져오는 기법에서 스크랩이 가장 쉬워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자기 블로그나 자기 카페에 글을 가져갈 때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카페(cafe)에서는 싫어합니다. 그래서 스크랩 글을 수정해서 다시 올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크랩을 하여 글을 가져왔으면 그리 쫓아가서 [수정]을 누릅니다. 대부분 [에디터]로 글이 열립니다. 커서를 놓고 오른 마우스 클릭하면 ..

오빠종합방 2022.02.22

그때 그시절 보물 1 호 남대문 모습 사진들...

대한민국의 국보 제1호 남대문 남대문은 이라는 이름으로 수도 서울의 한 중심에 서서 500년을 넘도록 버텨온 선조의 유물이요, 보물입니다. * * * 조선시대의 남대문 모습입니다~ 1903년의 남대문 모습입니다~ 남대문 안쪽의 거리 풍경입니다. 남대문시장의 원조라 할수 있지요. 일제시대의 남대문 모습입니다~ 6.25동란 직후 1953년 남대문 모습입니다~ 아, 그러나... 그러나... 그러나... * * * 그러나 남대문은 이명박 대통령 시절 불행히도 악마의 화재를 만났습니다~ 악마의 화재로 인해 남대문은 처참하게 일그러져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다시 복원되었습니다~

오빠종합방 2022.02.22

컴퓨터 이것만 배우면 도사가 될수있다...

@50가지/클릭을 하시면 각 조항 설명이 나옵니다/아시겠죠@ 컴퓨터 초보, 조금만 하면 컴도사 될 수 있다 1. '시작'메뉴의 항목을 빠르게 나타나게 하려면 2. 에러가 생긴 응용프로그램만을 없애려면 3. 탐색기의 시작위치를 사용자가 지정하려면 4. HTML문서 연결을 익스플로와 넷스케이프 같이하기 5. 웹 브라우저의 단축키-인터넷 속도가 빨라진다. 6. 파일을 원하는 프로그램에서 한번에 열기 7. 윈도우즈에 깔려있는 'win386.swp'의 정체는? 8. 홈페이지가 펄펄 날아 다닌다--자바 스크립트 9. 이동 단축키를 여기서 바로 이용하자. 10. 방금 다운받은 웹 페이지를 바탕화면에 설치하기 11. 자바 스크립트의 주석 태그의 기능은? 12. 경고성이 아니 경고 메시지를 뜨지 않게 하려면 13. 시작..

오빠종합방 2022.02.22

그때 그시절 가슴 두군 거리는 미팅...

1975년 10월 가을 낙엽이 쌓여있는 학교 뒷동산에서 교복을 입은 남녀 고교생들이 만났다. 가슴 두근거리는 '고교생 미팅' 장면이다. 남학생들은 자신을 알리기 위해 여학생들을 쳐다보며 무언가를 열심히 이야기하고 있는 반면 여학생들은 마냥 부끄러운 듯 고개를 숙이고 있거나 둘이서 딴짓을 하며 내숭을 떨고 있다. 이즈음 학교 근처 제과점이나 분식집에서 교복을 입은 남녀 고교생이 만나 미팅을 하기도 했지만 그런 모습을 흔히 볼 수는 없었다. 학교 생활지도 담당 선생님들이 공개적인 미팅을 단속했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이성 친구가 있다고 대놓고 얘기하지도, 두발과 복장이 자유롭지도, 영화관을 마음대로 드나들지도 못하던 시절이었다. 1970년대 추억 속의 경춘선 열차 1981년 대학 동아리 신입회원 모집 1982..

오빠종합방 2022.02.22

그때 그시절 막걸리 한잔의 추억 왕대포 추억...

찌그러졌지만, 아직 멀쩡한 누런 한 되짜리 주전자 그 앞에 들기름 잘잘 흐르는 둥그런 솥뚜껑 하나가 예쁘게도 앉았다. 첫 잔은 하루의 일과를 녹여주고 두 잔은 고달품을 달래주며 세 잔은 텁텁한 우정을 나눈다. 밤 깊어가는 주막 술잔 속엔 초승달을 담았다. 도르래 없는 미닫이문 발판엔 철삿줄이 끊겼다. 투박한 탁자와 의자 어두운 실내조명 시끄러운 소리

오빠종합방 2022.02.22

컴퓨터 쉽게 배우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 쉽게 배우는 방법@ 1. 단축키 도사가 되면 컴퓨터가 빨라진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키보드를 누르고 마우스로 찍고 하다보면 귀찮을 때가 종종 있다. 키보드 위에서 자유자재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소개하겠다. 남들은 다 알고 본인만 모르는 것중에 필요한 몇가지만 기억해둬도 일이 훨씬 빨라진다.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즐겨찾기 창을 열고 싶으면 'Ctrl + I' 또는 'Ctrl + B'를 누르면 된다. 현재의 창을 그대로 두고 같은 주소의 새로운 창을 열고 싶을 때는 'Ctrl + N'을 사용한다. 'Ctrl + O' 또는 'Ctrl + L'을 사용하면 인터넷 주소 창만 따로 뜨는데, 그 창에 주소를 넣으면 가고자 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다. 검색을 하고 싶다면 'Ctr..

오빠종합방 2022.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