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2 7

100년전 마포나루 자판 상인 그시절 모습들...

백년 전 마포나루의 좌판상인 가게들 아래의 사진들은 마포나루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들로 서울 마포구에서 10월 16∼17일 서울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하는 `제1회 한강마포나루 새우젓 축제`에 전시된다. 음식점 연모를 파는 좌판 상인. 인두, 가위, 손거울, 빗 등 가정용 연모가 진열돼 있다. 구한말 장날 잡화상과 옆 길의 노점. 구한말 마포나루 인근에 형성됐던 도기시장. 도자기가 장 바닥에 널려 있다. 구한말 마포나루 인근의 노점상의 모습. 비녀를 비롯 면및, 얼레빗, 참빗들이 보인다. 만물상. 소쿠리, 바구니, 멍석, 키 등 농가에서 요긴하게 쓰였던 소도구들이 진열돼 있다. 1900년의 마포나루. 건어물과 건과실을 파는 건물상. 노점의 모습. 오른쪽에는 야채류, 왼쪽에는 짚신을 파는 모습. 댕..

오빠종합방 2022.01.22

컴퓨터 처분시 개인 정보 삭제하는 방법...

@컴퓨터 처분시, 개인정보 삭제하려면.....@ 주요 데이터 파일 삭제하기 퇴사를 하거나 컴퓨터를 다른 사람에게 넘길 때는 반드시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개인적으로 보관하는 파일들을 삭제해줘야 한다. 개인 정보들을 삭제하다보면 정작 중요할 수 있는 각종 개인 데이터 파일들을 신경쓰지 못하고 삭제하지 않을 수 있다. MP3와 각종 동영상, 이미지 파일 등도 삭제해줘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가 대중화되어 이러한 장치를 이용해 촬영한 개인적인 파일들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외부로 유출되는 사례가 늘고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대개의 파일들은 내문서라는 폴더에 저장되어 있다. 내 문서에 저장된 파일 중에서 회사 업무를 위한 문서 외에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저장한 음악, 영화, 이미지 ..

오빠종합방 2022.01.22

100년전 조선시대 칼라사진 그시절 모습들...

@100년전 칼라사진.....@ 짚신장사의 모습입니다. 짚신 꾸러미를 든 양반의 모습입니다. 전국을 돌아다니던 방물-장사의 모습입니다. 역시 방물-장사의 모습입니다. 소쿠리를 파는 장사의 모습입니다. 장독과 뚜껑을 파는 장사의 모습입니다. 독을 파는 장사의 모습입니다 피륙을 파는 가계의 모습입니다. 물장사의 모습입니다.

오빠종합방 2022.01.22

컴퓨터 음악 태크는 이렇게 합니다...

@컴퓨터 음악 태크는 이렇게 합니다...@ 음악태그는 음악주소 부분에다 원하는 노래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미디어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고 음악이 나오게 하려면 음악을 반복재생하려면 재생기도 나타나지 않고 반복재생도 하려면 그리고 width 와 height 로 미디어재생기의 크기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위는 픽셀입니다. 미디어재생기에 재생하고 일시정지, 멈춤버튼만 딱 나오게 하려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악태그를 쓰면 자동으로 음악이 플레이 되게 됩니다. 자동으로 플레이 되지않고 플레이버튼을 눌러야만 노래가 나오게 하려면 autostart="false" 를 넣으면 됩니다. 반대로 wma 경로와 같이 재생을 꼭 눌러야 플레이가 되는 노래를 자동으로 재생되게 하려면 autostart="true" 를 주소 뒤..

오빠종합방 2022.01.22